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예쁘게 디자인된 소품을 찾을 일이 많습니다. 생일이나 연말 연시 카드, 승진과 합격 등 축하할 일을 위한 카드, 초대장, 엽서 등이 그러한 것들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소셜 미디어의 게시물도 다양한 효과로 시각적 효과를 더하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작업에 도움을 주는 디자인 도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많은 템플릿과 이미지와 글꼴 등 디자인 리소스, 그리고 그것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Canva가 대표적입니다. 이런 도구들은 대부분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그것 중의 하나를 선택해서 각자의 취향에 맞춰서 약간의 편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들입니다.
최근 모든 사람에게 접속을 허락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자이너는 AI 기반의 그래픽 디자인 도구입니다.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이 아니라 사용자가 입력한 프롬프트의 내용에 맞추어진 샘플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그중 하나를 선택해서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거나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하는 동안에도 디자이너는 변경 사항을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들을 보여줍니다. 최종 작업물은 다운로드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결과물은 전문적인 디자이너의 작업에 손색이 없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작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사이트에 접속한다.
- 출력물의 내용과 형식을 설명하는 프롬프트 입력한다.
- 인공지능이 생성한 템플릿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다.
- 선택한 템플릿에 이미지나 텍스트 같은 요소를 추가하거나 변경한다.
- 완성된 작업물을 다운로드하거나 공유한다.
- 사용법은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아래는 “불독과 장미를 사랑하는 아들의 20번째 생일카드(20th birthday card for a son who loves bulldogs and roses)라는 프롬프트를 입력했을 때, 디자이너가 생성해준 수많은 템플릿 중에서 몇 개 골라본 것입니다.
템플릿은 다른 사람이 만든 양식에 내 아이디어를 조금 보태는 것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는 사용자의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작업 과정에 추가되는 아이디어에 맞추어 제공되는 새로운 디자인들을 실시간으로 보는 것은 새롭고 놀라운 경험입니다. 한계에 ‘갇힌’ 창의력을 해방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툴입니다.
유튜브에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많이 있으니, ‘눈팅과 고개 끄덕임’만 하지 말고 찾아서 스스로 사용법을 익혀보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