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모의 71%는 비디오 게임이 자녀에게 긍정적 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44%는 비디오 게임 콘텐츠를 제한하려고 시도한다는 사실이 한 연구에서 드러났다.
미국 아동 건강에 관한 씨에스 모트 아동병원의 전국 조사(CS Mott Children’s Hospital National Poll)에 따르면, 부모의 86%가 십대들이 게임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데 동의했다. 부모들은 십대 소년들과 소녀들의 게임 패턴이 서로 다르다고 대답했다. 많은 부모는 소년들이 소녀보다 더 많이 게임을 하는데 하루에 3시간 이상 게임을 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부모들이 비디오 게임이 십대들에게 유익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오래 동안 게임을 하는 것은 여러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고 조사의 공동 책임자인 미시간대학 게리 프리드(Gary Freed)는 말했다.
“부모는 십대의 게임 행동을 면밀히 살피고 수면, 가족 및 동료 관계 및 학업 성취에 대한 유해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합리적인 제한을 설정해야 한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부모들은 게임이 가족 활동 및 상호 작용(46%), 수면(44%), 숙제(34%), 게임을 하지 않는 다른 사람들과의 친교(33%) 및 과외활동(31%)과 같은 십대 생활의 다른 측면을 종종 방해한다고 말했다.
13-15세 청소년(10대 청소년과 비교하여)의 부모는 등급 시스템을 사용하여 게임이 적절한 지(43% 대 18%)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자녀들이 온라인 보다는 친구들과 놀이를 할 것을 권장하고 침실에서 게임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대답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다른 활동 권장(75%), 시간제한 설정(54%), 게임 제한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23%), 게임 장비 숨기기(14%) 등 청소년이 게임을 하는 시간을 제한하기 위해 다른 전략들을 사용한다.
연구자들은 게임이 적당히 재미있는 활동이기는하지만, 주의 문제가 있는 청소년과 같은 일부 대상들이 게임으로부터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과 자극을 받을 것인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십대의 삶의 다른 요소들을 방해하는 연장된 놀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덧붙였다. 프리드는“부모들은 적절한 콘텐츠와 비디오 게임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에 대한 명확한 규칙을 설정함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 해야 합니다.